[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그룹 라필루스(Lapillus)가 약 9개월 만에 신곡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는 "라필루스가 오는 21일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 ROUND Part. 2'(걸스 라운드 파트 2)를 발매하고 국내 활동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라필루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커밍순 포스터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형형색색 화려한 네온사인 조명들이 시선을 강탈하는 가운데 바이크 위에 새겨진 'COMING SOON' 레드 티켓 이미지는 마치 라필루스의 무대로 이끄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지난해 6월 'HIT YA!'(힛야!)로 데뷔한 라필루스는 연달아 'GRATATA'(그라타타)까지 발매하며 활발한 앨범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라필루스는 필리핀과 남미에서도 전방위 활약을 펼쳤다. 이뿐만 아니라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의 'AAA 포커스' 가수 부문 그리고 '제32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뉴웨이브스타상'까지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라필루스의 'GIRL's ROUND Part. 2'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가수 임한별이 KBS 2TV '학교 2013'의 OST '혼자라고 생각말기'를 재해석했다. 임한별이 참여하는 데자뷰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혼자라고 생각말기'가 오늘(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혼자라고 생각말기'는 지난 2013년에 방영 당시 큰 화제성을 낳은 드라마 '학교 2013'의 테마송으로, 가수 김보경이 가창에 참여해 음원 차트의 정상을 차지했던 메가 히트곡이다. 이번 임한별 표 '혼자라고 생각말기'에서는 그만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곡 해석력으로 명곡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예능과 음원 차트를 넘나들며 대세 발라더로 거듭난 임한별은 '이별하러 가는 길'을 시작으로 '사랑 이딴 거', '떠나보낼 준비해 둘걸 그랬어',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까지 독보적인 실력과 감성을 자랑한다. 임한별의 '혼자라고 생각말기'를 시작으로 포문을 여는 데자뷰 프로젝트는 "처음 느낌 그대로, 그러나 새롭게 명곡의 감동을 경험하다"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이다. 세월이 흘러도 빛바래지 않는 명곡을 찾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전율과 기적 같은 순간을 선물하며 세대 간의 공감을 이룩해 내는…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그룹 인피니트 멤버 김성규가 자신만의 감성으로 돌아온다. 8일 0시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는 김성규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2023 에스에스 컬렉션(2023 S/S Collection)'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느 매거진의 한 페이지가 펼쳐져 있다. 흑백의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폰트로 새 앨범명과 트랙리스트가 빼곡하게 적혀 있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김성규의 새 미니 앨범 '2023 에스에스 컬렉션'에는 타이틀곡 '스몰 토크(Small Talk)'를 비롯해 '인트로 : 타임 랩스(Intro : Time Lapse)', '잇 윌 비(It Will Be)', '점프(Jump)', '고 어게인(Go Again)', '섬타임즈(Sometimes)', 그리고 타이틀곡 '스몰 토크'의 인스트루멘탈(반주) 트랙까지 김성규의 감미로운 음색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7곡이 수록됐다. 특히 김성규는 전작에 이어 이번 새 앨범의 수록곡 '점프'의 작사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과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아낌없이 담아냈다. 김성규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일본에서 활약 중이다.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6월 12일 자. 집계기간 5월 29~6월 4일)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WAVE)'가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지난달 31일 발매한 '웨이브'는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5월 30일~6월 5일 자)에서 7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위엄을 떨쳤다. 이와 함께 일본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차트(5월 29일~6월 4일) 1위, 빌보드 재팬 주간(5월 29일~6월 4일)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s Sales)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현지 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아이브는 지난달 9일 선공개된 타이틀곡 '웨이브(WAVE)'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1000만 회를 돌파했고, 공개 직후 유튜브 급상승 랭킹에 오른 이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웨이브' 발매를 기념하여 일본 시부야 중심 거리에서는 아이브의 광고는 물론, 지금까지 발매된 아이브의 노래들이 랜덤으로 울려 퍼지며 아이브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고, 라포레 하라주쿠에서는 아이브의 비주얼이…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가수 신승태가 데뷔 후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7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픈된 신승태의 첫 정규 앨범 티저 이미지에서는 꽃다발 사이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신승태의 모습이 담겼다. 신승태는 만개한 꽃 사이 우수에 젖은 눈빛과 아련한 분위기를 흑백으로 담아내 강렬한 임팩트를 전했다. 또 다른 이미지에서는 보라색 셔츠와 청바지를 매치한 캐주얼 패션으로 세련미를 뽐낸 신승태가 꽃다발을 들고 로맨틱한 무드를 선보이며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신승태는 앞서 퓨전 국악 밴드 씽씽으로 활동, 한국의 전통민요부터 재즈까지 다양한 장르를 크로스오버하며 미국 공영방송인 NPR '뮤직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우리나라 최초로 출연해 위상을 빛낸 바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싱글 앨범 '사랑불'을 발매하며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했고 이듬해 KBS 2TV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 감탄을 부르는 풍부한 감정 표현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폭넓은 음악을 선보이며 '트로트 야생마'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 소속사 드림오브베스트는 "오는 21일 신승태의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밴드 크랙샷(Crackshot)이 신곡 ‘INFP’로 컴백한다. 크랙샷의 새 싱글 ‘INFP’는 ‘청춘’과 ‘고백’이라는 키워드에 MBTI 성격 유형 중 하나인 INFP의 특징을 접목해 첫사랑에 대한 감정과 회상의 이미지를 크랙샷만의 독자적인 밴드 사운드와 경쾌한 멜로디,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청량하고 에너지 넘치게 표현한 곡이다. 작곡에 싸이언, 작사 빈센트, 그리고 모든 멤버들이 편곡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신보 ‘INFP’는 겉보기엔 내성적이고 공상에 잠긴 듯한 소년에게 예고 없이 찾아온 초여름의 첫사랑 같은 느낌을 선사, 많은 리스너들에게 시원함과 설렘을 동시에 안겨줄 전망이다. 크랙샷은 이번 싱글에 대해 “미완의 시기에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가장 찬란했던 순간을 떠올리며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청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크랙샷은 빈센트(보컬), 윌리K(기타), 대니 리(드럼), 싸이언(베이스)으로 구성된 4인조 포스트 글램 메탈 밴드로, 데뷔 후 지금까지 다양한 앨범 활동과 공연 등을 통해 록, 메탈 음악에 대한 선입견과 장르의 벽을 허물어 대중화하는 데에 힘쓰는 등 한국의 대표 글램록 밴드다운 행보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가수 최예나(YENA)가 5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최예나는 오늘(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헤이트 엑스엑스’(HATE XX)의 커밍순 포스터를 게재했다. 암전 된 배경의 포스터에는 빛을 받아 살짝 드러난 최예나의 실루엣이 담겼다. 또한 새 앨범명 ‘HATE XX’와 함께 컴백 일시를 ‘2X23. X6. 27 18:XX’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예나는 지난 1월 첫 번째 싱글 앨범 ‘러브 워’(Love War)를 발매하고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최예나는 타이틀곡 ‘Love War(Feat. BE‘O)’와 수록곡 ‘Wash Away(워시 어웨이)’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수준 높은 역량을 보여주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까지 증명했다. 한편 최예나는 최근 Mnet ‘걸스 나잇 아웃(Girls Night Out)’, ENA ‘혜미리예채파’ 등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7월 입대를 앞둔 가수 정승환이 신보를 발표한다. 안테나는 정승환이 14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에필로그'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 공개된 무드 필름에서 정승환은 푸르른 녹음과 학교를 배경으로 교복을 입고 등장해 풋풋한 매력을 자랑한다. '에필로그'는 정승환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싱글 '겨울이 좋아졌어' 이후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에필로그'라는 음반명처럼, 한 챕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미래를 마주할 때 느껴지는 다양한 감정을 녹여냈다. 특히 정승환은 오는 7월 17일 입대해 군악대에서 현역으로 복무할 예정이라 입대 전 발표하는 신곡에 더욱 기대가 쏠린다. 한편 정승환은 오는 24~25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능동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팬미팅 '위드 미 위드 어스'를 개최한다.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가수 케이윌(K.will)이 LP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7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케이윌은 2009년 발매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규 2집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를 LP 앨범으로 재탄생시켜 팬들에게 선보인다.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는 발매 직후 동명의 타이틀곡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대중들에게 케이윌의 존재감을 제대로 각인시키며 케이윌을 '믿고 듣는' 가수 반열에 오르게 한 앨범이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자랑하는 케이윌은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대중픽 아티스트로 꼽히고 있다. '눈물이 뚝뚝', '이러지마 제발(Please Don't...)', '러브블러썸(Love Blossom)' 등을 비롯해, '말해! 뭐해?', '내 생에 아름다운' 등과 같은 OST까지 자타공인 국내를 대표하는 명품 보컬리스트이자 레전드 발라더로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데뷔 이래 지금까지 발표한 음원으로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Melon)에서만 누적 스트리밍 수 약 19억 3천 만을 돌파했고, 발매 음원의 전체 누적 스트리밍이 10억 회 이상을…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그룹 다크비(DKB)가 청량한 매력을 뽐낸다.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8일 다크비의 공식 SNS에 여섯 번째 미니앨범 ‘아이 니드 러브(I Need Love)’의 두 번째 포토 티저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청량감을 가득 품은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하늘을 향해 손을 쭉 뻗거나 양팔을 벌리는 등 프리함이 느껴지는 포즈, 편안한 미소로 청춘미를 발산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 7일 공개한 첫 번째 포토 티저에서 소년미와 남성미를 넘나드는 비주얼로 주목을 받은 다크비는 오늘(8일) 공개된 추가 포토 티저에서는 청량 에너지를 맘껏 발산해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그간 다크비가 선보여 온 파워풀하고 강렬한 콘셉트와는 180도 다른 반전 무드에 이들이 선보일 파워 청량 에너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다크비는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Turning Point’(터닝 포인트)로 스페셜 무대를 펼쳐 인기 성장세에 화력을 더하고 있다. 한편 다크비는 오는 14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아이 니드 러브’를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