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벅스앱에 폭넓은 음악 감상 ‘에센셜’ 오픈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NHN벅스는 벅스 앱을 통해 감성 충만한 'essential;(에센셜)'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에센셜은 벅스의 이용자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을 활용한 채널이다. 사람 고유의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 선곡과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 주제에 꼭 맞춘 세련된 배경화면으로 시청각을 만족시킨다. 현재 112만 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벅스 앱 홈 화면에서 제공되는 에센셜에서는 기존보다 더 많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NHN벅스는 특정 상황과 시기에 맞는 양질의 뮤직PD 앨범을 선정해 매주 3개씩 에센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 중 2개는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로 제공한다.

 

또 벅스 앱에서 만나는 에센셜은 보다 폭 넓은 음악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한다. 해외 OST와 같은 특별한 장르는 물론, 그 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음악도 에센셜 감성에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공개한 디즈니 플리로 따스함 충전(해외 OST), 캐시미어 재질 알앤비로 겨울 미리보기(국내 R&B), 마음이 힘든 겨울이 되면 인디 Playlist(국내 인디 음악), 신나는 크리스마스 락앤롤!(해외 캐롤) 콘텐츠는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에센셜에 특화한 플레이어를 출시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풀스크린 제공은 물론, 다른 콘텐츠를 확인할 때도 끊김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미니 플레이어까지 지원한다. 버튼 하나로 이전 곡, 다음 곡으로 이동해 원하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마음에 드는 음악을 내 앨범에 바로 담을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에센셜 플레이리스트 구성 곡 리스트와 재생 중인 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 밖에 잠금 화면, 위젯, 태블릿 PC 등에서도 에센셜 특유의 감성을 유지하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이제는 벅스 앱을 통해 강화된 감성의 에센셜 콘텐츠를 편리한 전용 플레이어로 감상하실 수 있다"며 "벅스 앱에서 더 많은 에센셜 콘텐츠는 물론, 11년간 4만3천개 이상 제작된 감성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까지 만나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