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대전광역시와 '중장년 채용 박람회' 공동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대전광역시와 함께 '하나 JOB 매칭 페스타 with 대전 중장년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30일 전했다.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이 지난해부터 전국 주요 거점도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장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전 채용 박람회는 하나금융과 지방자치단체가 각자 진행해 온 채용 박람회를 통합해 공동 개최한 첫 사례라고 하나금융 측은 설명했다.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대전지역 소재 56개 기업이 참여해 ▲영업관리 ▲품질관리 ▲설비 엔지니어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직무별 맞춤형 채용을 진행했다. 참여 기업 중 21개 기업은 현장에서 면접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들에게 즉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면접 참여자 선착순 1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광역시중장년지원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도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정책과 취업상담을 제공했다고 하나금융 측은 부연했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통해 중장년층의 인생 2막을 위한 실질적인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이번 행사는 지자체에서 진행해 온 채용 박람회를 통합해 공동 개최한 첫 사례로, 앞으로도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며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지난 2022년부터 중장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를 통해 취업 역량 강화부터 일자리 발굴, 채용 연계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9월까지 온라인 기초교육 참여자 5771명, 오프라인 심화교육 참여자 2272명, 취업자 1045명을 배출하며 시니어 특화 재취업 교육 및 취업연계를 위한 모범사례로 자리잡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