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저소득 출산 가정에 육아용품 패키지 기부

 

KB국민은행은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을 위해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를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임직원 걷기 캠페인 ‘건강한 일상, 행복한 희망 나눔!’을 통해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에는 약 66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100일 동안 100보당 5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했다고 은행 측은 부연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국의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아기비데, 신생아 전용 세제, 기저귀, 의류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육아용품을 3차례에 걸쳐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육아 초기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눔과 포용을 실천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따뜻한 돌봄 사회 조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와 함께 민관협력을 통한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출산 초기 가정의 실질적인 양육과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육아 교육자료를 제작해 내년 1월 전국 산후조리원에 배포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