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미니 7집 '새드 송(SAD SONG)’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16위로 진입했다.
빌보드는 지난 30일(현지시간) 공식 SNS를 통해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차트인 소식을 알렸다.
피원하모니는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1집 '때깔(Killin' It)’로 이 차트 39위를 기록한 바 있다.
9월 20일 발매한 '새드 송'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팝 록 장르 '라스트 콜(Last Call)’, 처음으로 발매하는 유닛(소그룹)곡 '와스프(WASP)’ 등 총 7곡이 실렸다. 그룹 자체 세계관 속에서 히어로가 된 피원하모니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동명 타이틀곡 ‘새드 송’은 독특하게 흘러가는 라틴 리듬이 특징인 힙합 장르 노래다. 히어로가 되어 세상을 구한 멤버들이 느끼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색다르게 노래했다.
피원하모니 멤버들은 이번 미니 7집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기호는 앨범의 콘셉트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고, '잇츠 올라이트(It's Alright)' 작곡 크레디트(제작진)에도 이름을 올렸다. 인탁과 종섭은 유닛곡 '와스프'의 작사와 작곡을 비롯해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했고, 지웅 또한 6곡 작업에 참여했다. 또한 인탁은 퍼포먼스에 의견을 직접 내며 개성이 묻어나는 음악 탄생에 기여했다.
피원하모니는 미니 7집 발매 첫날 30만 4644장의 앨범을 판매하며 그룹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