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넘치는 뮤지션을 한자리에 '왈츠소파 크리스마스 콘서트'

 

[라온신문 김혜련 기자] 왈츠소파 레코즈의 소속가수들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연다. 오는 25일 크리스마스에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린다.

 

싸이월드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이자 달달한 멜로디와 아기자기한 가사로 사랑받는 허밍어반 스테레오의 독립 레이블인 왈츠소파레코즈는 개성이 뚜렷한 싱어송라이터 Risso(리소), BNJX(밴젝스), YeSLow(예슬로우)가 속해 있다.

 

먼저 허밍어반스테레오는 싱어송라이터인 이지린이 이끄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허밍걸을 영입해 보컬을 맡기는 방식으로 앨범을 발매해왔다. 2004년 EP ‘Short Cake’로 데뷔한 그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하우스 리듬을 바탕으로 데뷔 초기부터 인디씬에서 주목받았다. 보컬 이진화와 발표한 곡 ‘Hawaian Couple’이 큰 인기를 얻으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00년대 인터넷 세상을 휩쓸던 싸이월드의 배경음악 리스트에서 매번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대중성까지 확보했다. 이후 일렉트로닉을 기반으로 한 인디 팝, 어쿠스틱, 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넌 그날', 'Sounds Market', 'Delight Sound', 'Baby Love', 'xoxo' 등의 히트곡을 배출했다.

 

2015년 허밍어반스테레오와 함께한 EP ‘Tra la la’로 데뷔한 Risso(리소)는 허밍어반스테레오의 뮤즈와도 같은 존재로 활동하면서 그와 함께 ‘바겐세일’, ‘Aerobics’, ‘WITH’ 등을 발표했다. 청량감이 넘치는 음색을 무기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음반에 참여하며 개성을 뽐냈고 2020년 정규앨범 ‘HIGH FIVE’를 발표했다. 2021년에는 ‘Alive’, ‘waves’, ‘White Christmas’ 등을 연이어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BNJX(밴젝스)는 왈츠소파 레코즈의 두번째 아티스트로 허밍어벤스테레오의 앨범 리믹스에 참여하거나 동료 가수 Risso(리소)의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2020년 정규앨범 ‘Your magazine’를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허밍어반스테레오 이지린이 과거 멤버로 있었던 그룹 인스턴트 로맨틱 플로어의 프론트 맨이었던 YeSLow(예슬로우)는 힙합을 중심으로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만능 뮤지션이다. 2010년 발표한 싱글 ‘별’을 끝으로 한동안 음악활동을 멈췄던 그는 2020년 10년 만에 싱글 ‘가수세요?’를 발표하며 다시 가수활동을 시작한다. 힘 있는 보이스와 싱잉 랩이 돋보이는 곡으로 음악 활동을 잠시 멈췄던 자신이 겪었던 재치있는 상황을 담아낸 가사가 귀에 쏙쏙 박힌다.

 

 

한편 각자의 개성으로 똘똘 뭉친 뮤지션들이 속해 있는 왈츠소파레코즈는 12월 6일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표했다. 매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내온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해온 왈츠소파레코즈는 올해 여섯 번째 앨범을 발표했다. 소속 아티스트 허밍어반스테레오를 비롯해 밴젝스, 리소, 지다, 예슬로우가 참여했다. 어쿠스틱, 일렉트로닉, R&B,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서로의 음악에 작곡과 작사를 담당하며 조화를 이뤄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