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가수 최초' 이찬원, 신기술 활용 스토리텔링 공연…그리스 신화 '헤르메스'로 변신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가수 이찬원이 2023 KOCCA 뮤직스튜디오 'ON THE K : 리얼'의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8일 17시 '2023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 [ON THE K : 리얼]'을 KOCCA MUSIC 유튜브, 트위터 공식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 'ON THE K : 리얼'은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출연해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아름다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민가수 이찬원은 트롯 가수 최초로 세계관을 구축한 스토리텔링 공연인 그리스 신화 속 헤르메스로 분해, 직접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시공간을 초월한 자신의 무한한 확장성을 라이브 XR 공연으로 선보인다. 헤르메스는 올림포스 12주 신중 가장 바쁜 신으로 항상 바쁘게 움직이며 행운과 마법과 같은 감동을 안기는 걸로 알려져 있다.

이찬원은 자신의 히트곡을 부르며 편의점, 그리스 신전, 저잣거리, 지하철 등 다양한 시공간을 넘나든다. 시청자들은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라이브 무대와 스토리에 맞는 의상, 이머시브 효과 등으로 생생한 현실을 접해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 KOCCA뮤직스튜디오에서 국내 대중음악 중소기획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찬원이 보유한 이미지와 서사를 활용해 세계관을 구축하고, 이를 신기술 융합콘텐츠 공연으로 제작했다.

KOCCA뮤직스튜디오 관계자는 “이찬원의 색다른 매력은 물론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