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가수 이찬원, '최고의 해설위원'이라 극찬한 양준혁 위원…11월 25일 티켓팅

12월 3일, 양준혁 야구재단 '자선 야구대회' 개최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이찬원과 대학 직속 선배로 잘 알려진 양준혁은 ‘양준혁 야구재단’이 매년 실시하는 자선 야구대회가 올해는 탈북민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개최된다고 25일 전했다. 

 

오는 12월 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야구대회에는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이 야구 해설위원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희망 더하기 자선 야구는 양준혁 야구재단이 취약계층 지원과 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인성 함양 등을 위해 개최해 온 국내 유일의 자선 야구대회다. 

 

양준혁 위원은 지난 24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찬원은 최고의 해설위원으로 이미 한차례 야구 해설위원을 맡아서 검증을 받았다. 이찬원이 정식 해설위원이 된다면, 나는 밥숟가락 놔야 한다”는 취지의 글을 남기며, 이찬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이찬원은 이 댓글에 “제10회 자선 야구대회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는 감사의 댓글을 남겼다.

 

올해 대회는 남북하나재단이 공동 주최로 참여해 야구대회를 통한 한반도 평화와 화합, '남북주민의 하나 됨'의 메시지를 전하고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정착을 응원하게 된다.  

 

이번 야구대회에는 양준혁, 이종범 등 전 현직 프로야구 선수는 물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선수 등 메이저 리거, 유명 트로트 가수인 이찬원 등도 참석한다. 

 

이찬원은 양준혁 이사장의 영남대학교 직속 후배로 방송에서 인연을 맺고, 양준혁 이사장의 결혼식 축가를 맡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이찬원은 ‘탈북청소년 야구대회’ 경기의 해설을 맡게 됐다.

 

한편, 오는 12월 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탈북청소년 야구대회’ 티켓팅은 오는 11월 25일 오후 3시에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MBC 스포츠 플러스 채널을 통해서 12월 3일 오후 1시부터 생중계가 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