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음악창작소, 대중음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가 10월 4일까지 '2022 경남음악창작소 대중음악 아카데미'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무료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대중음악에 관심있는 도민이나 지역 뮤지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마스터클래스 과정(작사과정 강의, 특별강의) △음악비즈니스 과정(기획,홍보마케팅, 제작유통) △사운드엔지니어 과정(기초반, 심화반)등 3개 과정이다.

마스터클래스 과정은 '작사특화' 과정으로, 가수 이승철, 임재범, 박정현 등 수많은 가수들의 노래 가사를 쓴 하해룡 작사가가 작사의 개념, 가사의 재발견, 오감을 사용한 작사 등 수강생들이 직접 작사체험과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020 경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한 뮤지션으로 2021년 JTBC '싱어게인' 프로그램 준우승자인 가수 정홍일이 '노래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의도 진행한다. 

음악비즈니스 과정은 뮤직다이러리엔터테인먼트 대표(YB 윤도현 밴드 베이시스트) 박태희, 동서울대학교 실용음악과 최남욱 교수가 참여해 음악산업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운드엔지니어 과정은 이수용 동아방송예술대 음향제작과 교수가 홈레코딩에 관한 기초강의와 엔지니어들을 위한 믹싱·마스터링 작업 관련 심화강의를 이끌 예정이다. 

김영덕 진흥원장은 "국내 최정상급 수준의 전문가를 초빙해 도내 대중음악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대중음악 창작·기획에 관심 있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