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마인(CARMIN) 재단, 한국핀테크학회(KFS) 학술대회서 ‘CARMIN’ 소개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칼마인(CARMIN) 재단이 한국핀테크학회(KFS)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핀테크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여해 핵심 기술을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강원도 정선 하이원팰리스에 열렸으며, 핀테크와 분산 금융, 블록체인, 규제/법률 및 신기술을 주제로 학술 대회 프로그램과 특별 기업 심포지엄 등이 마련됐다.

 

칼마인(CARMIN) 재단은 이 자리에서 자체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메인넷 ‘CARMIN’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독자적인 Rollup 기술 및 Multi-Chain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향후 오픈될 메인넷 기반의 DApp도 공개했다.

 

특히 자체적으로 구축한 Rollup 기술인 ZK_Rollups은 모든 Contract Process를 Main-Chain에서 구동하고 필요한 데이터와 계산은 모두 Off-Chain에서 수행하는 layer 2 확장 솔루션 기술이기에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칼마인(CARMIN) 메인넷은 국내외 유수의 개발자들이 지금까지의 메인넷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모인 독특한 프로젝트로, 전 세계의 대형 메인넷 서비스와 경쟁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결과물이다.

 

칼마인(CARMIN) 개발은 아발란체 해커톤, AIDA, EOS 등 프로젝트에 참여한 다국적 개발자들이 모여 시작했으며, △서울대 블록체인 연구소 △엘케이컨버전스(LKConvergence) △폴라베어소프트(Polarbear Soft) △엔에프티모아(NFTMOA) △블록에이스(BlockAce) △어토믹아이디어(Atomic Idea) △슈프림인터네셔널(Supreme International) 등 다국적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9월 말에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TOKEN2049 Asia’에 참여해 CARMIN 메인넷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얼라이언스를 확보할 방침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