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의 날 맞아 '야호 페스티벌' 개최…청년예술인 기획·실행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서울 송파구가 청년의 날을 맞이해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석촌호수 일대에서 ‘야호 페스티벌(Young Artists’ HOsu Festival)’을 개최한다.

 

‘YAHO’는 청년 예술인이 직접 행사의 기획과 실행을 주도하는 청년 아트 페스티벌로 청년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 구민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와 공연, 상영, 먹거리·체험행사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송파구에서 활동하는 지역 청년 예술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의 전시 공간에서 벗어나 인디언텐트를 활용해 색다른 전시공간을 만든 ‘텐트 속 이야기’를 비롯해 드로잉·스케치, 본인 작업 연계 굿즈, 공예 작품 등 청년 예술인의 창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석촌호수 아트마켓’이 열린다.

 

청년 음악가가 모여 무대를 구성한 ‘야호 메인 콘서트’에서는 2030세대들의 새로운 공연 문화를 엿볼 수 있으며 혼성 아카펠라 그룹 두왑사운즈, 브라스 밴드 붐비트, 슈퍼스타K6에서 활약한 임도혁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을 선보일 뿐 아니라 DJ 준코코, 세포, 기린 등이 EDM 페스티벌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버스킹 거리공연, 단편 영화 상영회, 팝페라 콘서트, 푸드트럭 및 주류부스 등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하고 다양한 먹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청년 예술인이 오랫동안 기획하고 준비한 행사인 만큼 구민과 관광객이 마음껏 축제를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예술인이 넘치는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청년 문화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