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이자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가 매력적인 음색을 담은 미디어 팝업을 선보인다.
김준수가 엔터테크 기업 크리에이티브멋(MUT)과 함께 오는 7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에 위치한 크리에이티브멋 자체 오프라인 정규스토어 TUNE에서 ‘KIMJUNSU MEDIA POP-UP [VOICE : COLOR OF SOUND](김준수 미디어 팝업 [보이스 : 컬러 오브 사운드])’를 개최한다.
이번 팝업은 김준수의 매력적인 음색을 다층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리얼타임 홀로그램, 증강현실(VR), 언리얼 엔진 기반 CG 등 기술이 더해진 다채로운 콘텐츠는 연말을 맞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팝업 공간을 가득 채운 초대형 LED 월에서는 김준수의 다채로운 순간을 담아낸 비주얼 콘텐츠가 상시 송출돼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차세대 홀로그램 기술이 집약된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프로토 홀로그램’을 통해 실제 인물을 눈앞에서 마주한 듯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김준수의 라이브 퍼포먼스는 방문객들에게 마치 콘서트 한가운데에 서 있는 듯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본 전시에서 판매돼 큰 사랑을 받았던 공식 MD가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 공개된다. MD 구매자에게는 VR 영상 체험 이벤트와 특별 포토 이벤트가 제공된다.
지난 8월 일본 도쿄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KIMJUNSU MEDIA EXHIBITION [VOICE : COLOR OF SOUND]’에서는 김준수의 ‘목소리’를 다양한 미디어 기술로 확장해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김준수는 전시 기간 중 현장을 방문해 현지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잊지 못할 순간을 함께해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당시 팬들은 “전시를 위해 당일치기로 왔다”, “준수의 목소리는 내 삶의 유일한 힐링이다” 등 열렬한 메시지를 남겼고, 9일간 약 1500건의 응원 글로 전시장 벽면을 가득 채우며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강한 유대감을 증명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멋은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 ‘APEC CEO 서밋 K-테크 쇼케이스’, 산업통상부·코트라 주관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 연이어 참여하며 글로벌 엔터테크 시장에서 존재감을 각인했고, ‘2025 문화체육관광 AI·디지털혁신 포럼’ 우수사례 부문 디지털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