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미니 2집 'SWICY', 아이튠즈 등 국내외 음원 차트서 ‘선전’

 

그룹 유니스(UNIS)가 새 앨범으로 인기몰이에 시동을 걸었다.

 

18일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지난 15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위시(SWICY)'로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니 2집 '스위시'는 필리핀과 튀르키예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를 비롯해 노르웨이, 룩셈부르크,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아일랜드, 영국, 일본, 카타르, 캐나다, 홍콩 등 12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국내 반응 또한 뜨겁다. 타이틀곡 '스위시'는 공개 직후 멜론 핫100 62위, 벅스 실시간 차트 3위에 자리했다. 뿐만 아니라 ''뭐해?'라는 씨앗에서', '땡!(DDANG!)', '굿 필링(Good Feeling)', '봄비'까지 수록곡 전곡이 벅스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며 예사롭지 않은 음원 파워를 보였다.

 

미니 2집 '스위시'는 'Sweet(스위트)'와 'Spicy(스파이시)'를 결합한 신조어다. 맵고 단 조화의 K푸드가 열풍 하면서 함께 주목받은 단어로, 최근에는 뷰티,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사용하는 글로벌 트렌드가 됐다. 유니스는 '젠지 아이콘'답게 'SWICY'라는 키워드를 음악으로 풀어냈다.

 

유니스는 타이틀곡 'SWICY'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들은 음악 방송 외에도 라디오, 예능,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오가며 활약할 계획이다. 컴백 활동이 끝난 후에는 데뷔 첫 아시아 투어를 통해 저변 확대에 나선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