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보이넥스트도어,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획득

지민 '뮤즈'는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엔하이픈(ENHYPEN)과 보이넥스트도어의 앨범이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솔로 2집으로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9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정규 2집 ‘로맨스: 언톨드(ROMANCE: UNTOLD)’는 7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엔하이픈이 한국 앨범으로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10만 장 이상은 골드, 25만 장 이상은 플래티넘, 50만 장 이상은 더블 플래티넘 등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엔하이픈은 총 12개 작품에 대해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다. 일본에서 발매된 세 번째 싱글 ‘유우(結 -YOU-)’와 두 번째 싱글 ‘디멘션: 센코우(DIMENSION: 閃光)’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정규 1집 ‘사다메(定め)’와 데뷔 싱글 ‘보더: 하카나이(BORDER: 儚い)’)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첫 번째 일본 싱글 ‘앤드,(AND,)’로 7월 기준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7월 10일 발매된 ‘앤드,’는 데뷔 당월에만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데뷔와 동시에 첫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게 됐다. 소속사 KO Z엔터테인먼트는 “이는 ‘K팝 특급 기대주’로 불리는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는 성과”라고 설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일본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앤드,’는 오리콘 ‘일간 싱글 랭킹’(7월 10일 자) 1위, ‘주간 싱글 랭킹’과 ‘주간 합산 싱글 랭킹’(이상 집계기간: 7월 8~14일) 2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는 골드 인증을 받았다. 지난달 19일 발매된 '뮤즈'는 7월 기준 일본 현지 누적 음반 출하량 10만 장을 넘겼다. 지민은 지난해 솔로 1집 '페이스(FACE)’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뮤즈'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1위, 주간 앨범 랭킹 3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에 자리했으며 타이틀곡 '후(Who)'는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5위를 기록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6명
100%
비추천
0명
0%

총 6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