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앤팀(&TEAM: 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이 7일 두 번째 싱글 '아오아라시(Aoarashi, 青嵐)를 발매했다.
'아오아라시'는 우리말로 '초여름에 부는 상쾌한 바람'이라는 뜻으로, 사계절에 걸쳐 펼쳐지는 앤팀의 새로운 앨범 시리즈 두 번째 장이다. 전작인 '사미다레(Samidare, 五月雨)가 봄의 감성을 다뤘다면 '아오아라시'는 여름을 주제로 한다. 한층 단단해진 소년들의 패기와 열정을 여름의 정경에 빗대 표현한 작품으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코에가와리(Koegawari, 声変わり), '임프린티드(Imprinted)' 등 3곡이 수록됐다.
첫 싱글에 이어 이번 신보에도 국내외 유수의 뮤지션들이 앤팀을 위해 뭉쳤다. 앤팀의 데뷔 앨범부터 호흡을 맞춰온 방시혁, 슬로우 래빗(Slow Rabbit), 소마 겐다(Soma Genda)를 비롯해 수많은 글로벌 뮤지션과 협업하고 있는 벤 사마마(Ben Samama),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참여한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와 린드그랜(Lindgren), 다양한 문화와 언어로 음악을 전하는 자밀 카즈미(Jamil Kazmi), J팝 인기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한 바 있는 미와플라워(miwaflower) 등이 의기투합했다.
'아오아라시'는 감성적인 팝 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 '너와 함께라면 꿈을 이룰 때까지 어디든 달려갈 수 있다'라는 소년들의 패기와 간절함을 녹였다. '이 여름을 지금 네게 바쳐', '바로 너만이 나의 확실한 Pride' 등 강한 의지를 담은 노랫말에 청량한 멜로디를 얹었다.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아오아라시' 뮤직비디오에서도 한여름의 청량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아홉 소년들은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여름 축제를 즐기는 등 청춘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들판을 달리는 아홉 멤버의 모습은 비로소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같은 꿈을 좇는 존재가 되었음을 시사한다..
앤팀은 신보 발매 이후 오는 30, 3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콘서트('2024 &TEAM CONCERT TOUR ‘SECOND TO NONE’ IN SEOUL')을 개최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