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달 29~30일 개최한 단독 콘서트 '디.아이.와이’(2024 JEONG SEWOON CONCERT 'D.I.Y')의 라이브 클립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정세운은 콘서트 무대 중 하나인 해외 가수 마크 론슨(Mark Ronson)의 '업타운 펑크(피처링 브루노 마스)(Uptown Funk (Feat. Bruno Mars)’를 커버한 무대를 선보였다. 정세운은 자유자재로 건반을 치며 원곡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새롭게 편곡해 자신만의 음악색을 녹였다. 정세운의 청량한 보이스와 곡의 멜로디가 어우러지며 무대의 완성도를 높여 팬들의 환호를 샀다.
또한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6집 '퀴즈(Quiz)' 수록곡 '글로우 인 더 쇼(Glow in the show)' 무대를 통해 분위기를 고조시킨 가운데 일렉 기타로 수준급 악기 연주 실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된 라이브 클립은 정세운 콘서트의 열기와 생동감을 고스란히 재현, 현장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게 했다.
정세운은 '2024 러브썸(2024 LOVESOME)', '2024 팔레트 뮤직 페스티벌' 등 다수의 페스티벌에도 출연하고 있다. 아울러 보컬과 작사, 작곡을 아우르는 역량에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양한 OST를 통해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정세운은 최근 미국 음악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 평론가 선정(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 (So Far): Staff Picks)'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