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7위…’ABCD’ 새 버전 앨범도 발매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의 두 번째 미니앨범 '나(NA)'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7위로 처음 진입했다.

 

23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나연이 지난 14일 발매한 미니 2집 '나'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4만7000장 상당의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나'의 전통적인 음반 판매량은 4만3000장, SEA는 4000장이었고, TEA는 미한 수치였다. 타이틀곡 'ABCD'를 내세운 이 앨범은 이번 주 빌보드 내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차트에선 1위를 차지했다.

 

나연은 '빌보드 200' 톱10에 두 장 이상의 앨범을 올린 최초의 K팝 여성 솔로 가수가 됐다. 지난 2022년 발매한 첫 솔로 앨범인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도 해당 차트에서 7위를 차지했다. 이 순위는 해당 차트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이기도 하다.

 

나연의 미니 2집 '나'에는 나연의 '나'와 '오로지 나!'라는 두 가지 의미가 담겼다. 나연은 이를 통해 '오롯한 나연'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녹여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ABCD'를 비롯해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헤븐'(Heaven), 키스오브라이프의 쥴리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매직'(Magic), 악뮤의 이찬혁이 작사·작곡한 '할리갈리'(HalliGalli) 등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ABCD'는 A, B, C, D 등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로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자신감이 묘사된 노래다.

 

한편 나연은 이날 새 디지털 앨범 'ABCD'와 타이틀곡 'ABCD (Extended Version)'(익스텐디드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해당 앨범에는 'ABCD' 익스텐디드 버전과 'ABCD (Original)'(오리지널), 이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총 네 트랙이 수록된다.'ABCD (Extended Version)'은 지난 미니 2집 '나’의 타이틀곡 'ABCD'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댄스 브레이크 구간이 포함된 음원이다. 

 

소속사 JYP 측은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비트, 뮤비 속 나연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뤄 국내외 시청자들의 반응을 끌어냈던 터여서 해당 구간을 더한 신곡 역시 강렬한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