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27일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 발매...선주문 102만장

 

그룹 에스파(aespa)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전곡 음원 공개되는 에스파 정규 1집 '아마겟돈'에는 더블 타이틀 곡 '아마겟돈'과 '슈퍼노바'(Supernova)를 비롯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아마겟돈'의 뮤직비디오도 이날 유튜브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에스파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정체성을 총 집합한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 만큼, 선주문 수량만 102만 장을 넘겼다. 전작 '걸스'(Girls), '마이 월드'(MY WORLD), '드라마'(Drama)에 이어 4연속 밀리언셀러에 오르는 셈이다.

 

타이틀 곡 '아마겟돈'은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거칠고 절제된 음색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 가사는 각기 다른 세계 속 다른 '나'를 만나 완전한 '나'로 거듭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퍼포먼스에서도 에스파만이 표현할 수 있는 그루브와 음악과 하나 된 듯한 멤버들의 향상된 무대 장악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에스파는 앞서 공개한 또 다른 더블 타이틀 곡 '슈퍼노바'로 멜론 톱100·핫100, 벅스, 지니,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일간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이어 세계 최대 음원 플래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3100만회 돌파, 국내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하는 등 연이어 역대급의 화제성과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에스파는 이날 정규 1집 발매에 앞서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에스파 채널을 통해 '에스파 '아마겟돈'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고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