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임영웅"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 선주문 100만장 돌파

 

[라온신문 김소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임영웅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의 선주문량이 2일 기준으로 100만 장을 돌파했다. 솔로 음반으로는 2000년대 이후 역사상 최다 기록인 셈이다. 

 

앨범 유통사인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4월 1일부터 어제까지 국내외 선주문량을 집계한 결과 총 100만 장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주문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음반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하는 한터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음반 4종은 발매 당일인 전날 94만여 장 팔렸으며 실제 판매량은 100만장을 훌쩍 넘을 것으로 보인다. 

 

데뷔 이후 디지털 싱글만 발표해오던 임영웅이 발표한 첫 CD 앨범에 예약 판매를 시작한 첫날에는 앨범을 구매하고자 하는 팬들이 다수 몰려 판매 페이지의 서버가 폭주하기도 했다.

 

데뷔 6년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인 '아임 히어로(IM HERO)'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작사·작곡한 타이틀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비롯해 '우리들의 블루스',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아버지', '아 비앙또(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등 1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을 포함해 대부분의 수록곡들은 공개 직후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1위, 2위 등 모두 18위 안에 기록했고 Top100에서 타이틀곡이 3위를 최신 (발매 1주일)에서도 1위와 나머지 음원도 상위권을 휩쓸며 음원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곡인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2위에 안착하며 나머지 11곡이 상위권을 차지했고,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도 역시 12곡 모두 1위부터 상위권을 점령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4일 방송되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할 예정이며 오는 6일부터는 경기 고양을 시작으로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까지 전국 콘서트를 진행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