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가수 김범수는 오늘(19일) 정오 공식 SNS를 통해 정규 9집 타이틀곡 '여행'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 등이 담긴 상자를 보고 추억에 잠겨 미소 짓는 유연석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내 유연석은 미소를 지우고 이어폰을 끼고 있어 공개될 뮤직비디오 본편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그래 이젠 떠나야만 하는데 굳어진 마음은 자신이 없대 / 언젠가는 또 언젠가는 그래 언젠가는" 등 흘러나오는 가사가 김범수의 섬세한 감성 표현과 어우러져 웰메이드 발라드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여행'은 지난 2014년 발매된 정규 8집 'HIM (힘)' 이후 김범수가 10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데뷔 25주년을 맞은 김범수의 음악적 깊이와 진정성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타이틀곡 '여행'은 김범수가 아티스트 김범수로 걸어온 길을 '여행'이라는 키워드에 함축적으로 녹여냈다. 싱어송라이터 최유리가 작사와 작곡, 편곡에 참여했으며, 김범수는 목소리만으로 가사가 가진 메시지에 힘을 실어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할 전망이다.
독보적인 가창력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범수는 신보 발매에 이어 오는 4월 13일과 1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24 김범수 콘서트 <여행, The Original>'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김범수가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준비한 공연으로 부산, 대전, 전주, 광주, 대구, 수원, 창원 등 국내 8개 도시와 해외에서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한편 김범수의 정규 9집 '여행'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