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스테이씨·니쥬, '제1회 ASEA' 출격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더보이즈(THE BOYZ), 스테이씨(STAYC), 니쥬(NiziU)가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음악과 스타, 팬이 하나 되는 제1회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ASIA STAR ENTERTAINER AWARDS, 약칭 ASEA)가 오는 4월 10일 일본 요코하마시 'K-아레나 요코하마'(이하 K-아레나)에서 소녀시대 권유리, 2PM 옥택연의 진행으로 열리는 가운데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스테이씨(STAYC), 니쥬(NiziU)가 출연을 확정했다고 ASEA조직위가 오늘(5일) 공식 발표했다.

 

 

2017년 데뷔와 동시에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쓴 더보이즈는 Mnet '로드 투 킹덤'에서 우승을 비롯해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탁월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팀이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 파트 2 '식스 센스'(Sixth Sense)로 초동 60만장이상을 기록해 자체 최고 기록을 쓰는 등 여전히 인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앨범 판매량이 합산 180만장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2020년 데뷔한 스테이씨는 자신들만의 색깔이 된 '틴프레시' 장르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운 '중소의 기적'이라 불리는 이들은 무엇보다 안정적인 가창력과 빼어난 무대 매너, 멤버 각자의 개성, 중독성 강한 노래로 대중성을 확보하며 음원차트에서 강세를 보여왔다. 앨범 판매량 역시 꾸준히 커리어 하이를 경신 중이며 지난해에는 첫 번째 월드투어를 성료 했다.

 

 

니쥬는 JYP엔터테인먼트가 일본에서 진행한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9인조 걸그룹. 일본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 속에 각종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으며 단독 투어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지난해 10월 싱글 1집 'Press Play'(프레스 플레이)를 발매하고 한국 정식 데뷔,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순위 7위에 오르는 등 한일 양국에서 '니쥬 파워'를 보여줬다.

 

'ASEA2024' 무대가 펼쳐지는 K-아레나는 2만 석 규모로 2023년 9월 개관했다. 음악 전용 공연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K-아레나는 도쿄 중심부에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K-POP 스타들을 비롯해 많은 아티스트들 공연이 연일 펼쳐지고 있다.

 

'ASEA2024'에는 지난 1년간 세계를 무대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톱클래스 K-POP 아티스트들과 아시아 가수들이 참가해 화려한 무대를 만든다.

 

한편 'ASEA2024'는 오늘(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티스트 라인업, 시상 부문 및 심사 기준 등을 순차적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