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전국 장미축제 3곳 소개

 

5월, 계절의 여왕을 맞아 전국에서 다양한 장미축제가 열리고 있다. 장미는 꽃 색깔에 따라 꽃말(의미)도 다르다. 빨간색은 열정적인 사랑, 흰색은 결백, 분홍색은 감동, 보라색은 영원을 상징한다. 반면에 노란 장미는 질투라는 의미를 지닌다.

 

◇ 에버랜드 장미축제
에버랜드는 지난 12일부터 한 달여간 2만㎡ 규모의 장미원(Rose Garden)에 720품종 약 300만 송이의 장미가 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세계장미대회에서 연이어 최고상을 받은 에버랜드 장미원과 자체 개발 장미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것은 물론, 장미 향기를 맡으며 전국 유명 맛집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 등 ‘보고 느끼고 맛보는’ 오감형 장미 콘텐츠를 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 서울 중랑구 장미축제

서울 중랑구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중랑장미공원 등에서 2023 서울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중랑장미공원(묵동교~장평교 일원)에는 200여 종, 30만여 주의 장미가 만발할 예정이다. △안젤라 △핑크퍼퓸 △그란데클라쎄 △골드파사데 등 프랑스, 독일, 덴마크 등의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품종의 장미들이 봄의 생동감을 전한다.

 

◇ 삼척 장미축제

강원도 삼척시의 대표 꽃 축제인 '2023년 삼척 장미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총 5일 동안 오십천 장미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오는 20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장미 품종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