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플랫폼 매출 1위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가수 임영웅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뜨거운 열기가 안방극장으로 이어갔다.

 

임영웅의 공연 이야기를 담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전국 케이블TV VOD 매출이 전체 유료방송 플랫폼 가운데 1위를 달성했다.

 

홈초이스의 관계자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사전구매 매출은 지난해 전체 영화 VOD 순위 3위를 기록한 '공조 2: 인터내셔날'의 사전구매 기록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앙코르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를 담은 공연 실황 영화로, 지난 3월 1일 극장에서 개봉해 누적 관객 수 24만 명을 기록하며 공연 실황 영화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며 화제를 모은 영화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18일 VOD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전국 케이블TV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VOD 사전 구매 프로모션으로 쿠폰 증정 프로모션, 예고편 시청 이벤트, 큐톤 광고 등 다양한 이벤트와 공격적인 홍보를 진행했고,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VOD 사전 구매 기간 매출만으로 전 플랫폼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민적인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임영웅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케이블TV가 IPTV 3사 및 OTT를 모두 제치고 VOD 매출 1위를 달성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로, 전국 케이블TV의 전폭적인 지원과 더불어 전국 각지에 있는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의 화력을 실감케 했다.

 

한편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18일 케이블TV VOD 서비스 출시와 함께 같은 날 공개된 마블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를 제치며 연일 VOD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안방극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29명
100%
비추천
0명
0%

총 29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