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대면 개최 '경록절', 내달 5일 동안 열린다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홍대 3대 명절로 불리는 경록절이 3년 만에 대면 개최를 알렸다. 

 

크라잉넛 한경록이 다음 달 8∼12일 5일 동안 종합 예술 페스티벌 '2023 경록절 마포르네상스'를 개최한다고 25일 소속사 캡틴락컴퍼니가 밝혔다.

 

경록절은 한경록이 군 전역 후 연 생일파티를 찾은 뮤지션들이 즉흥 공연을 펼친 것으로 시작해 점점 규모가 커지며 홍대 인디 음악계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페스티벌은 2020년까지 홍대 일대에서 가장 큰 공연장인 '무브홀'에서 열렸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브홀이 폐업하고 오프라인 공연 역시 어려워지면서 지난 2년간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팬데믹으로 대면 공연이 어려워지고 문화 예술계가 얼어붙은 상황에서도 예술을 놓치지 말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경록절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3월 한국대중음악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경록은 지난해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등 방송이나 언론 매체를 통해 “흑사병의 유행이끝나고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르네상스를 통해 문화예술이 부흥하기 시작했듯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지나고 난 뒤에 우리나라에서도 다시 한번 우리의 문화예술이 꽃피울 것”이라며 ‘마포르네상스’의 의미를 밝혀왔다.

 

이에 올해부터는 다시 오프라인 공연을 부활한다. 이번에는 온오프라인을 총망라하여 진행된다. 음악 뿐 아니라 미술, 문학, 과학,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아티스트들이 120여 팀 이상 참여할 예정으로, 5일 동안 각 날마다 다른 장소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포아트센터 갤러리맥에서는 5일 내내 미술전시회도 개최된다.

 

첫째 날인 2월 8일에는 홍대 왓챠홀에서 개막식이 진행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온라인 공연이, 넷째 날은 ‘로큰롤 시티투어’라는 타이틀로 홍대의 여러 라이브 클럽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플레이맥, 스튜디오3에서 공연과 강연, 관객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포아트센터의 여러 공간을 이용해 복합문화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으로, 공연을 사랑하는관객들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될 예정이다. 

 

특히 ‘2023 경록절’이 진행되는 5일 동안 마포아트센터 갤러리맥에서는 아티스트 8인 특별전 ‘로큰롤 르네상스’가 열린다. 음악과 미술 작업을 함께 하거나 음악과 밀접한 작업을 하는 작가들이 한데 모였다. 참여 작가는 김창완(산울림), 백현진, 조문기, 신창용, 이상면(크라잉넛), 보보(노브레인), 권민지, 김유진 총 8명이다.

 

‘2023 경록절 마포르네상스’는 페스티벌 개최 재원 마련을 위해 곧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이 오픈하고, 캡틴락마켓을 통해 굿즈 판매도 진행한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캡틴락컴퍼니 공식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