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메타버스 전시회 ‘COTEM’ 개최…미래 국제 무역 산업 만나볼 수 있어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충남 온라인 무역전시회인 메타버스(Chungnam Online Trade&Exhibition in Metaverse, 이하 COTEM)가 12월 16일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에 개최하는 COTEM 전시회는 메타버스 공간에 실제와 동일한 제품 및 부스를 구현하며 국제 무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으로 비건 엑소좀 성분 화장품인 엑소드랍(Exodrop)과 고기능 자연주의 스킨케어 자유로움(Jayuroum), 개인 체성분 별 맞춤 영양제 뉴트리마인(Nutrimine), 알칼리 이온수기 제조/유통 메디쿠아(Mediqua), 친환경 욕실 천장재 에코바스(ECO Bath), 공기 조화 기술의 리더 미르지엔아이(MR G&I)가 이번 COTEM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트리마인은 모발검사로 체성분을 정확히 분석하고 개인 맞춤 영양제를 처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에 수출하고 있다. 메디쿠아는 4대 위장 증상 개선이 뛰어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로 미국, 덴마크, 이태리 외 51개국에 수출 중이다.

 

에코바스는 ABS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욕실 천장재로 환경 유해 물질 미검출 및 물 때, 곰팡이에도 강력한 효과를 자랑하며 일본, 중국, 베트남 외 3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미르지앤아이는 상황별 HVAC 시스템과 극한의 저습 환경이 조성 가능한 핵심 기술력으로 4차산업에 필수적인 공조설비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외 7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엑소드랍은 식물 엑소좀 성분을 담은 화장품으로 엑소좀 및 비건 뷰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미국, 일본, 뉴질랜드 등에 수출하고 있다. 자유로움은 피부과, 에스테틱 등에 공급되는 고급 원료 화장품으로, 히알루론산 등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인 원료를 담았으며 4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미국, 중국, 베트남 외 3개국에 수출 중이다.

 

한편 COTEM 참관 시 미래 국제 무역 산업의 선진화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국내외 무역 산업 및 정부 기관 관계자와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시공간을 초월한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시회 종료 후 동일한 메타버스 서버 내 화상 회의 공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관 기업에는 인게이지 가이드북과 참관용 아이디, 아바타 제작 및 공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