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찬원 ‘찬스 팬덤 파워’ 매진…해외에 홍보까지 나서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트로트 아이돌 가수 이찬원의 팬들인 ‘찬스 팬덤 파워’가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찬원이 지금까지 진행한 ‘찬스 타임 콘서트’와 가수 장민호와 함께 진행한 ‘민원만족 콘서트’ 등 거의 전회가 매진되면서, 타 가수들의 부러움을 샀다.

 

 

이찬원이 야구 해설위원을 맡는 고척돔에서 진행되는 ‘제10회 자선 야구대회’의 티켓이 지난 25일 오후 2시에 티켓링크에서 진행이 됐다. 오후 2시에 오픈이 되자 5분 후에 전석이 매진되면서 다시 한번 이찬원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찬원의 팬들은 일본과 중국 그리고 영어권에 홍보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영어와 일어 그리고 중국어로 ‘이찬원의 다양한 소식’을 해외로 전하고 있다. 이찬원 팬카페 VIP 회원들은 해외 팬들로 이뤄진 커뮤니티에서 일본에 거주하는 일본 찬스들은 국내의 소식을 일본어로 전하고 있다.

 

 

또한 중국 동포 출신 찬스들은 한국에서의 이찬원의 활동 내용을 중국어로 중국에 전하면서, 중국에 ‘이찬원’ 이름 세 글자가 알려지기를 바라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어권 찬스들은 영어로 번역해서 자신들이 사는 나라에 이찬원의 소식을 전하면서, 한국어는 기본으로 하면서도 영어과 일본어 그리고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이찬원의 국내 소식과 활동’을 세계 곳곳에 전하고 있다.

 

이찬원 팬카페 VIP 한 회원은 “국내에서도 이찬원을 응원하기 위해서 많은 활동을 하면서, 각 지역에 거주하는 장점을 살려서 일본과 중국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영어권 나라에서 이찬원의 인기가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뜻을 전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찬원 공식 팬카페는 네이버 카페 중에서도 ‘주제별 뜨는 카페’에 9위로 이찬원 팬카페 VIP는 10위로 랭크가 되면서 많은 활동을 보인다. 또 네이버 카페 등급 ‘나무 4단계’로 상승하며 이제 가장 윗단계인 숲단계를 바라보고 있다.

 

이와 함께 이찬원이 출연한 ‘평창 K POP’ 축제에서는 전국의 찬스 팬들이 이찬원을 응원하기 위해서 찬스 버스 47대가 집결하면서 이찬원의 팬덤 파워를 입증해줬다.

 

또, 오는 12월 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탈북청소년 야구대회’ 티켓팅은 지난 25일 오후 2시에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되면서 5분 만에 전석이 매진됐다.

 

이번 대회는 MBC 스포츠 플러스 채널을 통해서 오는 12월 3일 오후 1시부터 생중계가 될 예정이다.

 

한편 이찬원은 KBS2 '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JTBC '톡파원 25시'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25%
비추천
3명
75%

총 4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