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22 무주 야영장 페스티벌' 개최

8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열린다

 

[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전북 무주군이 오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무주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무주 야영장 페스티벌’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별 야영장의 매력과 관광자원을 연계해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자리한 22곳의 야영장이 공동으로 참여, 해당 야영장에서 오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총 22회에 걸쳐 열리며 야영장을 찾는 이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나랑 같이 무주갈래?’라는 슬로건 아래에 무주의 멋과 맛, 그리고 재미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무주 낙화놀이 낙화봉 만들기 △무주 찰옥수수 체험 △반딧불 쌀 체험 △전통 부채 공예 △전통놀이 등이 있으며, 무주를 상징하는 콘텐츠(덕유산, 반딧불, 태권도 등)를 이야기로 만들어 이용객들에게 들려주는 밴드 ‘큰그림'의 ‘반디별 스토리콘서트’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포토존 사진 촬영’ 및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무주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체험 거리가 마련돼 있다.

 

해당 관계자는 “이번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무주군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분이 덕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을 경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 야영장 페스티벌’ 캠프장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일정 등 관련 사항은 ‘무주 야영장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