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조 보이그룹 H&H BOYS(에이치앤에이치 보이즈)가 중국에서 정식 데뷔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H&H BOYS는 지난 10일 중국에서 열린 쇼케이스를 통해 데뷔 앨범 ‘The 1st Heavenly Harmony’를 공개하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그룹의 정체성과 음악 세계를 처음 선보이며 현지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H&H BOYS는 약 35년간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동해온 강준 회장이 이끄는 제니스글로컬아카데미와 중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ZCO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기획·제작한 보이그룹이다. K-POP 시스템과 체계적인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했다.
그룹명 H&H BOYS는 ‘Heavenly Harmony(헤븐리 하모니)’의 약자로, 음악을 통해 위로와 공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는 리더 ALEX(알렉스)를 비롯해 XP(엑스피), XINGYU(씽위), YUAN(위엔), MATTHEW(메튜) 등 총 5인으로 구성됐다. 멤버들은 보컬과 퍼포먼스뿐 아니라 랩, 디제잉, 작곡, 기타와 피아노 연주 등 다양한 음악적 역량을 갖췄다.
데뷔 앨범 ‘The 1st Heavenly Harmony’에는 타이틀곡 ‘Dance The Night‘를 포함해 ‘Mystic’, ‘Rising’, ‘Roller Coaster’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흔들리는 청춘의 감정과 성장 과정을 음악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앨범 총괄 프로듀서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 대표이사를 역임한 강준이 맡았다. 강준은 현재 제니스글로컬아카데미와 제니스 C&M을 이끌고 있다. 안무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제작한 이주선 단장이 담당했으며, 음악 감독은 윤미래, 조성모, 플라이투더스카이, 엠씨더맥스 등의 히트곡을 작업한 고영환 작곡가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H&H BOYS는 앞으로 ‘The 1st Heavenly Harmony (Begin)’(더 퍼스트 헤븐리 하모니 비긴), ‘Singing for you’(싱잉 포 유), ‘For Me-For together’(포 미-포 투게더)가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H&H BOYS는 “일시적인 화제성보다 음악으로 오래 함께할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소속사 측은 “중국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성장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무대까지 활동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국 팬들 역시 “절제된 에너지와 소년미, 멤버 각자의 개성이 조화를 이룬 그룹”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H&H BOYS의 향후 행보에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