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이 첫 솔로 앨범 발매 첫날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8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연준의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은 발매 당일(7일) 총 54만 2660장 팔려 일간 음반 차트(11월 7일 자) 정상을 밟았다. 연준은 데뷔 6년 8개월 만에 내놓은 첫 솔로 앨범으로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신보는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8일 오전 10시까지 일본,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등 1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찍었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Talk to You’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의 활약도 돋보였다. ‘Talk to You’는 7일 오후 5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뒤 8일 오전 8시까지 상위권을 지켰다.
수록곡 ‘Coma’와 ‘Let Me Tell You(feat. Daniela of KATSEYE)’, 타이틀곡 ‘Talk to You’까지 3개 트랙을 옴니버스 형태로 엮은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연준은 카리스마와 섬세함, 폭발적인 에너지를 보여주며 자신만의 색깔로 ‘연준 코어’를 완성했다. 이 영상은 8일 오전 10시 기준 대만(8위), 싱가포르(9위), 스웨덴(10위) 등 15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권에 안착했다.
준은 발매 당일인 7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Talk to You’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하드 록(Hard rock)의 거칠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에너제틱한 동작이 보는 이들에게 쾌감을 안겼다. 놀이터처럼 무대를 즐기는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핸드 마이크를 사용한 라이브가 이목을 끌었다. 특히 화려한 동선 이동에도 흐트러짐 없이 무대를 리드하고 여러 댄서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며 ‘K-팝 대표 춤꾼’의 귀환을 알렸다. 오는 9일에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