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유튜브 '2022 파운드리' 선정 "좋은 시너지 낼 것"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싱어송라이터 비비(BIBI)가 유튜브 신진 아티스트 발굴 프로그램에 유일한 한국 아티스트로 발탁됐다.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는 전세계 15개국 30팀 아티스트와 글로벌 아티스트 개발 프로그램 ‘2022 파운드리(Foundry)’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열린다.


'파운드리'는 유튜브에서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2015년 첫선을 보인 이래로 두아 리파, 알로 파크스, 로살리아, 오마르 아폴로, 데이브, 거너, 템스를 비롯해 걸출한 아티스트들을 배출했다.

올해 '파운드리'에는 비비가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개성있는 목소리와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비비의 잠재력에 주목한 셈이다.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올해 '파운드리' 프로그램에는 미국, 영국, 콜롬비아 등을 비롯한 15개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아티스트들은 워크숍 형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잠재력을 위한 독립적인 음악 활동을 지원받고, 유튜브로 전 세계에 존재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비비는 "파운드리에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다"며 "국내 팬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 음악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