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아트코리아 주최 ‘스타트 아트페어 학생 미술공모전’ 작품접수

 

[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스타트아트코리아 주최 ㈜디자인하우스 주관의 미술공모전 ‘스타트 아트페어 학생 미술공모전’이 개최돼 작품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 개최를 기해 추진된 ‘스타트 아트페어 학생 미술공모전’은 K-아트에 관심 있는 초등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중등의 총 3개 부분 각 2명씩 총 6명의 우수작품 공모자를 선발하며 수상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6일까지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 ‘더 서울라이티움(The Seouliteum)’에서 개최되는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에 수상 작품 전시의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오는 10월 예정돼 있는 영국 런던의 ‘스타트 아트페어’에서도 전시를 예정하고 있어 대형 페어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런던에서는 참여작가로부터 어워드 상을 받게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며 수상자는 오는 8월 16일 발표한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측은 금번 학생 미술공모전은 예술적 재능을 가진 아이들의 그 재능을 깨워주고 대형 글로벌 아트페어의 국내 유치 기회를 통해 보다 성숙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을 접하며 미래 K-아트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금번 공모전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응모는 우편 및 방문 접수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스타트아트코리아 혹은 ㈜디자인하우스 측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작이 전시될 ‘스타트 아트페어 서울 2022’은 2014년 런던 사치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 매년 10월 런던 프리즈 위크 기간에 최고의 현대미술관인 사치갤러리에서 열리는 ‘스타트 아트페어’를 국내에 유치해 개최를 확정한 상태다. 총 60여 개의 부스에서 약 200여명 작가들의 작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영국 스타트 아트페어 창립자이자 세계적인 미술품 컬렉터인 데이비드 시클리티라(David Ciclitira)와 큐레이터 세레넬라 시클리티라(Serenella Ciclitira)가 개최 발표자로 나서 기자간담회를 하기도 했는데 작가 김태호, 김병종, 기안84, 낸시랭 등 15명 작가도 함께 참여해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스타트 아트페어 프리뷰를 소개했다.
 
스타트아트코리아는 파라토마스, 하티, 르네쿠보스, 강희, 필립 륨 등 금번 서울 페어의 참여작가를 순차적으로 공개함으로써 페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스타트 아트페어 프리뷰에 함께 하기도 한 팝 아티스트 기안84의 판화를 단독으로 한정 예약판매도 진행 중이다.
 
스타트아트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아트페어에 한 축을 담당하면서도 미래 문화예술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재목을 발굴하고자 이번 미술공모전을 준비했으므로 아이의 재능을 깨워주고 이끌어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