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교수,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 주제 강연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학 박사로 문화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오는 1월 초순 경기도에 위치한 한 화장품 전문기업에서 여성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선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연말을 맞이해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월에 진행되는 경기도 기업 특강에서 이 교수는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 교수는 여성 리더십과 어른으로서 다음 세대에게 남길 유산에 대해 강의한다.

 

이 교수는 'KBS 아침마당', 'EBS 달라졌어요', 'MBN 속풀이쇼 동치미'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소통전문가'로 대중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나는 무엇을 남길 것인가?(젊었거나 나이 들었거나 방법은 같습니다!)'라는 주제로 더 다양한 지식과 정보로 무장한 세대, 더 똑똑해진 세대에게 어른으로서 그리고 인생 선배로서 부모가 반드시 남겨야 할 3가지 유산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이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대기업 강연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소통 방식'과 함께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한 부모가 되는 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했다.

 

이 교수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자녀들에게 자각시켜야 하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과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겪은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이야기하며 공감을 끌어내는 강연이 이뤄졌다. 이번 강연에서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아이들에게도 자각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을 알려주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이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무료로 진행이 됐으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했다.

 

그는 오는 1월 중순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포럼 강연에 초대받아서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