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오디션 '나도 구독왕', 24년 2월 방영 예정!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오디션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의 편성이 24년 2월로 확정됐다. 국내에서 유튜버를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방송되기는 이 프로그램이 처음이다.

 

ENA 신규 예능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이하 구독왕)은 자극적인 콘텐츠로 가득 찬 현대사회 속에서 각자의 개성을 보유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공평하고 동일한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카이벤처스가 기획했다.

 

참가 기준은 일반인부터 연예인, 신입과 기성 크리에이터 등의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심지어 나이 뿐만 아니라 국적, 장르, 구독자수에도 제한이 없다.

 

1억원의 우승 상금을 두고 펼쳐지는 ‘구독왕’은 자신만의 색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뿐만 아닌 향후 전폭적인 매니지먼트 지원 또한 이루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MC로는 자타 공인 예능 대세로 자리한 개그맨 이은지가 발탁됐으며,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는 최근 유튜브에서 핫한 관심을 받고 있는 곽범, 유튜버 랄랄(ralral), 히밥(heebab), 진용진, 엔조이커플(enjoycouple)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들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통해 출연자들을 독려하며 심사를 펼쳐나갈 것으로 보인다.

 

엔조이커플로 활약하고 있는 개그맨 임라라는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성공의 경험은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실패의 경험이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조언일 거라고 생각한다. 실패의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멘토를 할 수 있겠냐”라며 ‘구독왕’에 임하는 자세를 보였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구독왕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생태계 내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며, “예비 구독왕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