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세드바이오, 2023 경북 스타트업 혁신대상 10개 기업에 선정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헤세드바이오(HESED BIO)’가 2023 경북 스타트업 혁신대상 10개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경상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은 경상북도 주도 하에 기술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기업을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기술 개발 및 투자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성과 기술력 등 다양한 지표 평가 기준으로 10개 기업을 선정하는 가운데, 헤세드바이오는 10개 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돼 수상을 하게 됐다. 

 

헤세드바이오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이 듦을 위하여 노화성 질병 및 질환을 타깃으로 하는 신약후보물질과 화장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핵심 플랫폼 RIMS technology를 통해 다수의 혁신적인 물질을 발굴, 기능성 화장품과 신약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 헤세드바이오에서는 신약 개발로 남성 호르몬과 연관된 탈모와 전립선암 치료를 위한 약물을 개발 중에 있으며, 기능성 화장품으로 항노화와 피부건조 및 탈모완화 제품의 상업화에 성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드름, 아토피 등 문제성 피부를 위한 제품도 개발 중이다. 

 

철저하게 과학적으로 입증된 결과와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가운데, 무엇보다 의학적인 미충족 수요가 큰 질환이나 질병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특히 탈모의 경우 자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신약을 개발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고, 일부 물질은 화장품으로 상용 중으로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이번 2023 경북 스타트업 혁신대상의 10개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재 ㈜포항연합기술지주 위탁 운영 중인 한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두면서 추가 신약 후보 물질 발굴을 위한 연구 개발도 진행 중에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자체 보유 플랫폼을 통하여 탐색된 유효물질 효능을 세포 실험과 동물 실험으로 입증했고, 특허성 확보와 더 나은 신약 물질로의 개량을 위해 타 업체들과도 협력해 선도물질 최적화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4명
100%
비추천
0명
0%

총 4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