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금융그룹 특강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11월 마지막 주에 천안에 있는 한 금융그룹 연수원에서 한 보험회사의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소통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강연 시즌을 맞이해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와 리더십', '성공에 앞서는 소통과 공감대 스킬 향상' 등의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 대해 권 교수는 “어린 시절 꿈과 20대의 꿈 그리고 현실에서 꾸는 꿈은 다들 수 있다. 하지만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기 위해서 우리는 다양한 노력과 함께 도전하고 있다.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한 전제 조건만 충족한다면 충분히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진행된 한 강연에서 권 교수는 “지난 2005년 억울한 송사로 겪은 큰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과 개그맨으로서 국내 1호 상담심리학 관련 박사학위를 따게 되고 현재 문화평론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 계기를 긍정심리학과 연관해서 설명”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권 교수는 행복상담연구소를 운영하며 최근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와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 살집' MC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번 강연에서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멘탈코칭에 관해서 설명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현재 권 교수는 유튜브에서 15만8천여명 구독자를 보유한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의 음악과 감성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그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장 △김태훈 경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 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 초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2023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을 주제로 중소기업 CEO 대표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50%
비추천
1명
50%

총 2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