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영웅 첫 미니앨범, 한터차트 초동 50만장 돌파

황영웅, 12월 콘서트 진행 예정

[라온신문 권필원 객원기자] 가수 황영웅이 발매한 미니앨범이 지난 3일 오후 공식적으로 초동 구매 50만장을 넘어서며 한터차트 골든패를 수상할 예정이다. 지난 3일 오후 기준으로 초동 구매 총누적치가 50만6212장을 넘어섰다.

 

황영웅 미니앨범 첫날에는 초동 구매 29만2996장을 돌파했으며, 둘째 날에는 8만289장, 셋째 날에는 11만216장, 넷째 날에는 185장 그리고 지난 3일 2만2526장을 넘어서며 총 누적 판매량 50만6212장을 돌파했다.

 

 

황영웅이 50만장을 돌파하며, 황영웅 첫 미니앨범의 타임테이블부터 시간정리는 해봤다. 트로트 저음의 황태자로 잘 알려진 가수 황영웅은 지난달 28일 첫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타임 테이블을 지난달 8일 오후 2시에 황영웅 소속사는 공식 팬카페에 공개했다.

 

황영웅 공식 팬카페에는 지난달 8일 타임테이블 이미지가 올라왔으며, 지난달 9일 컨셉 포토를 시작으로 이번 앨범에 들어가 있는 타이틀곡의 MV 티저도 공개가 됐다.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에는 총 6곡의 신곡이 수록돼 있으며, '가을, 그리움'이라는 미니앨범 타이틀에 맞춰 두 가지 컨셉으로 제작됐다. 먼저 지난달 9일에는 '가을, 그리움'에 대한 1차 컨셉 포토가 공개되며, 팬들을 뜨겁게 달궜다.

 

황영웅 미니앨범 '가을버전'에는 신곡 CD와 함께 '가을 남자'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사진과 포스터 꽃갈피 손편지 엽서 포토 카드 등이 들어있다. 이에 마쳐서 지난달 13일에는 2차 컨셉 포토인 '가을'이 공개가 됐다. 이때까지는 팬들 외에는 황영웅의 미니앨범이 50만장을 돌파할지는 아무도 예상 못 했다.

 

 

본지 기자도 앨범을 구매해 보니 '그리움 버전' 미니앨범은 '복고풍 신사'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구성품은 '가을 버전'과 동일하다. 두 버전의 CD 수록곡, 내용 구성품 종류는 동일하며, 사진 콘셉트만 달랐다.

 

이에 마쳐서 지난달 16일에는 3차 컨셉 포토 '그리움'에 대한 포토가 공개되며, 대중들도 관심을 두게 되며,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 구독자도 증가세가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달 20일에는 미니앨범의 트랙 리스트 공개와 함께 가사가 일정 부분 스포일러 되며, 음반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지난달 24일에는 미니앨범에 수록된 6곡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되며, 유튜브 인기 동영상 12위에 랭크가 됐다.

 

이번에 발매가 된 '가을, 그리움'의 타이틀곡은 쿨 '아로하', 이재훈 '사랑합니다'를 작곡한, 위종수 작곡가의 '꽃구경'이다. '꽃구경'은 황영웅의 중저음 보이스를 가장 잘 표현한 감성 트로트 곡으로, 떠난 어머니에게 가을꽃 구경을 시켜주고 싶다는 아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곡이다.

 

 

꽃구경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지난달 26일에는 ‘꽃구경’ 뮤직비디오 티저 1차 영상이 공개됐으며, 지난달 27일에는 꽃구경 뮤직비디오 티저 2차 영상이 공개되며, 유튜브 인기 동영상 10위안에 차트인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난달 28일에는 황영웅의 첫 번째 미니앨범이 공개되며, 순식간에 26만장 이상이 판매가 되며, 대중들의 관심도 한 몸에 받았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신곡이었던 '안 볼 때 없을 때'의 작곡가 송광호, 김철인의 '함께해요'가 더블 타이틀이다.

 

더블 타이틀 곡인 '함께해요'는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팬 송으로, 황영웅이 작사에 참여해 곡의 진정성을 더한 발라드 트로트다. 또한 황영웅은 이번 앨범에 자신의 이야기를 담기 위해서, 작사 참여, 첫 자작곡을 통해 자신의 음악에 대한 진정성을 표현했다.

 

한편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는 4일 오전 11시 10분을 기준으로 4만5812명을 돌파하며, 4만6000명을 바라보는 거대 팬카페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황영웅 공식 유튜브인 황영웅 Tv는 6만명을 넘어서며, 현재 4일 오전 11시 10분을 기준으로 6만1000명을 돌파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419명
97%
비추천
11명
3%

총 430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