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영웅 미니앨범 ‘타임 테이블’ 공개…9일 첫 컨셉 포토 공개 예정

[라온신문 권필원 객원기자] 트로트 저음의 황태자로 잘 알려진 가수 황영웅이 오는 28일 첫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타임 테이블을 8일 오후 2시에 황영웅 소속사는 공식 팬카페에 공개했다.

 

 

황영웅 공식 팬카페에는 타임테이블 이미지가 올라와 있으며, 오는 9일 컨셉 포토를 시작으로 이번 앨범에 들어가 있는 타이틀곡의 MV 티저도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에는 총 6곡의 신곡이 수록돼 있으며, '가을, 그리움'이라는 미니앨범 타이틀에 맞춰 두 가지 컨셉으로 제작됐다. 먼저 오는 9일에는 '가을, 그리움'에 대한 1차 컨셉 포토가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황영웅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갈무리)

 

황영웅 미니앨범 '가을버전'에는 신곡 CD와 함께 '가을 남자'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사진과 포스터 꽃갈피 손편지 엽서 포토 카드 등이 들어있다. 이에 마쳐서 13일에는 2차 컨셉 포토인 '가을'이 공개가 될 예정이다.

 

'그리움 버전' 미니앨범은 '복고풍 신사'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사진으로 구성됐으며, 구성품은 '가을 버전'과 동일하다. 두 버전의 CD 수록곡, 내용 구성품 종류는 동일하며, 사진 콘셉트만 다르다고 전했다.

 

이에 마쳐서 오는 16일에는 3차 컨셉 포토 '그리움'에 대한 포토가 공개될 예정이다.

 

 

오는 20일에는 미니앨범의 트랙 리스트 공개와 함께 가사가 일정 부분 스포일러 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오는 24일에는 미니앨범에 수록된 6곡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황영웅의 팬들은 이번 앨범에 공개가 되는 6곡의 하이라이트를 먼저 엿볼 수 있는 오는 24일 하이라이트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가을, 그리움'의 타이틀곡은 쿨 '아로하', 이재훈 '사랑합니다'를 작곡한, 위종수 작곡가의 '꽃구경'이다. '꽃구경'은 황영웅의 중저음 보이스를 가장 잘 표현한 감성 트로트 곡으로, 떠난 어머니에게 가을꽃 구경을 시켜주고 싶다는 아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곡이다.

 

 

꽃구경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오는 26일에는 ‘꽃구경’ 뮤직비디오 티저 1차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리고 27일에는 꽃구경 뮤직비디오 티저 2차 영상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마치 영화 한 편을 보는 듯, 눈앞에 그림이 그려지는 감성적인 가사가 옛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풍 사운드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여기에 깊이 있는 황영웅의 중저음 보이스와 쌀쌀해지는 가을 날씨가 시너지 효과를 더해, 가을 감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28일에는 황영웅의 첫 번째 미니앨범이 공개된다고 타임 테이블에 소개했다.

 

이번 미니앨범은 트로트계의 내로라하는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 완성도 높은 트로트 앨범이 탄생했으며, 웰메이드 성인 컨템포러리 음반으로써, 묵직한 성인가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신곡이었던 '안 볼 때 없을 때'의 작곡가 송광호, 김철인의 '함께해요'가 더블 타이틀이다.

 

더블 타이틀 곡인 '함께해요'는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팬송으로, 황영웅이 작사에 참여해 곡의 진정성을 더한 발라드 트로트다. 또한 황영웅은 이번 앨범에 자신의 이야기를 담기 위해서, 작사 참여, 첫 자작곡을 통해 자신의 음악에 대한 진정성을 표현했다.

 

한편,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는 7일 오후 10시에 집계한 금액이 35억4천만 원에 이르며, 앨범으로 환산하면 22만8천여 장에 달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267명
97%
비추천
6명
3%

총 273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