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여성이 희망,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양성평등 특강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9월 첫째 주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해 서울의 한 지자체에서 강연한다.

 

10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 교수는 이날 ‘여성이 희망,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은 삶 속에서 행복한 명품 주연배우’ 등의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경기도의 한 여성 CEO 아카데미에서 “여러분들이 미래의 희망이자, 2023년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를 외치며 강력한 메시지를 전했다.

 

“4060 여성 여러분들은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걸고 자신의 영화를 찍고 있는 투자자이자 감독이자 주연배우라고 강조”를 하며 여성들을 대상으로 동기강화와 함께 성평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시사했다.

 

권 교수는 이날 ‘2023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라는 부주제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면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권 교수가 강조하는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의 첫 번째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직장에서 가정에서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마쳐가며, 개인의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십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부부가 행복하고 아이들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남편과 아이들을 위한 희생적인 어머니상’이 아닌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고 나아가는 ‘자아 존중’과 ‘타아 존중’의 삶이다.

 

권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소통방법을 쓴다면 가족들의 행복지수가 올라가며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기틀이 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김경일 심리학 교수 △이호선 상담학 교수 △유인경 작가 △김태훈 심리학 교수 △최형만 강사 △앤디황(황인식) 교수 △이재용 아나운서 등 다양한 강사들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전국의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상인들을 대상으로 ‘매출 2배 이상 올리는 십계명’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행복플러스 재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