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황영웅 '불타는 트롯맨' 미방송 결승 곡 '백년의 약속' 조회수 1천559만

황영웅, 팬덤 인기 입증

[라온신문 권필원 기자] 가수 황영웅은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에 참여하며, 매회 경연 때마다 마스터들의 격려와 함께 1위 순위를 유지하며 우승을 앞뒀다. 이후 프로그램을 중도 하차한 뒤 현재는 자숙 중이며, 복귀를 앞두고 있다.

 

현재 네이버 공식 팬카페로 알려진 '황영웅 파라다이스 팬카페'는 회원이 늘면서 18일 오후 6시 42분 기준으로 3만8237명을 넘어섰다.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가 1주일 기간 내에 1천만여 명이 늘어난 것을 고려하면, 이번 주나 다음 주 중 3만9천여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현재 TV조선 미스터트롯2와 MBN 불타는 트롯맨, 두 경연대회의 팬카페 가입자 수 1위는 1만 1천여 명이 최대다. 이러한 팬덤의 규모는 최근 진행된 MBN 불타는 트롯맨과 TV조선 미스터트롯2의 1위를 넘어서는 팬덤규모다.

 

이러한 것을 고려하면 황영웅의 네이버 파라다이스 팬카페 인원수는 거의 3배를 넘어섰다.

 

MBN 불타는 트롯맨 출신 가수 황영웅이 최근 네이버 공식 팬카페에 올라온 어머니의 글로 복귀가 언급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황영웅 앓이'는 네이버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와 MBN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MBN 결승전 곡으로 황영웅이 부른 '백년의 약속'은 방송에서는 편집이 돼서 미방영 됐지만, 네이버 'MBN 불타는 트롯맨' 페이지에서 들을 수가 있다. 이 곡을 많은 유튜버가 편집을 해서 '황영웅 불타는 트롯맨 결승 곡'으로 소개하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황영웅이 부른 'MBN 결승 곡 백년의 약속'은 유튜브 풀영상 전체 조회수가 무려 1천1백4만4천회를 넘었으며, 쇼츠 영상은 455만회를 넘겼다. 합계 조회수가 무려 1천559만회를 넘어섰다.

 

 

이와 함께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 대회에서 황영웅이 열창한 '안 볼 때 없을 때'가 네이버TV 조회수는 106만을 돌파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18일 오후 6시 51분 기준 네이버TV에서 1,063,019회 조회수를 보인다.

 

MBN 불타는 트롯맨과 TV조선 미스터트롯2를 합쳐서 네이버TV 106만 조회수를 돌파한 노래는 '황영웅의 안 볼 때 없을 때'가 최초이다. '황영웅의 안 볼 때 없을 때'는 지난 5일 오후에 네이버TV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고 꾸준히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다.

 

 

눈에 띄는 것은 황영웅이 지난 2월 28일 경연 중에 부른 '안 볼 때 없을 때' MBN 노래 영상은 지난 5월 2일 네이버TV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6일까지 47일 이상 연속 1~3위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그리고 지난 17일 네이버TV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3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황영웅에 대한 그리움을 그대로 전했다.

 

 

한편 황영웅의 네이버 공식 팬카페인 파라다이스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 18일 오후 6시 42분 기준으로 3만8237명을 넘어서면서 불타는 트롯맨과 미스터트롯2 중에서 가장 큰 팬카페로 성장하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458명
95%
비추천
24명
5%

총 482명 참여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필원 객원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입니다. 필명 '권필원' 객원기자로 활동합니다. 필원(筆苑)은 '예전에, 명필들의 이름을 모아서 적은 책'이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