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코스메티나의 코스메틱 브랜드 '이아이오'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2023 코스모프로프 이탈리아 볼로냐 전시회'(Cosmoprof of Worldwide Bologna 2023)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모프로프는 유럽, 아시아, 북미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미용 산업 분야 박람회다. 올해는 전 세계 64개국에서 29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아이오는 이번 행사에서 비건 라인인 '트루 시카밍 라인 4종'과 알로에베라잎즙 85%와 피부 진정에 탁월한 병풀, 어성초, 티트리 원물을 함유한 '웰링 워시 오프 팩'과 판테놀 10%를 함유한 ‘판테놀 리페어 크림’ 등을 소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주력 제품뿐만 아니라 비건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더불어 전용 어플리케이터를 접목시켜 마사지 기능을 더한 아이 크림과 넥 크림 등 이아이오만의 차별성을 지닌 제품들이 글로벌 바이어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한국 기업 수는 250여 개로 유럽 뷰티 시장에서도 K-뷰티의 위상이 날로 커지고 있음을 체감했으며, 이아이오 또한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유럽 시장을 공략할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며, 앞으로 개최될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뷰티 박람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