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 아트갤러리 개관 전시 '달, 맞이 展' 개최

mM Artgallery 개관 통해 서부산 미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할 것
한국 달항아리 작품의 대표작가 10명의 기획초대전

 

[라온신문 김소민 기자] 5월 31일, mM 아트갤러리가 부산 국제 문화의 중심 남포동에 문을 열며 개관 전시 '달, 맞이 展'를 개최한다. 

 

mM 아트갤러리는 동부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부산 미술계의 부흥을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문화 인프라의 확장을 통해 대중의 이목을 끌고자 한다.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가나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갈 유망 작가들의 다양한 전시 기획으로 부산 시민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증대시키는 동시에 110평 규모의 넓은 공간에서 온전히 작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해 서부산 미술문화계의 질적, 양적 확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관전 ‘달, 맞이 展’은 한국 달항아리 작품계의 대표작가 10인을 초대해 진행된다. 전시는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200년 전 신비로움을 담은 달항아리가 전통방식으로 제작한 도자기 실사화부터 철심, 나무, 스텐미러 등 다양한 오브제를 통해 새로운 개체로 구현돼 우리의 눈앞에 실재하게 된다.

 

mM A아트갤러리의 개관과 개관전으로 서부산 미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고자 한다. 개관전의 주제인 달항아리는 예술적 열린 감성과 가치를 담은 신비로운 그릇으로 앞으로 부산 미술계의 무한한 잠재력을 담아낼 수 있는 그릇이 되고자 하는 mM 아트갤러리의 가치를 투영한다.

 

mM 아트갤러리의 안혜진 관장은 "앞으로 mM아 트갤러리를 통해 부족한 인프라를 확장하고, 국내외 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 전시를 기획해 보다 높은 수준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부산의 국제 문화의 중심이었던 남포동(광복동)을 거점으로 동부산에 집중돼 있는 미술문화의 이목을 서부산으로 돌림으로써 지역 문화의 부흥과 상생을 이끌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mM 아트갤러리는 예술가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예술성을 꽃피울 수 있는 단단한 그릇이 되고, 지역민에게는 수준 높은 예술 문화 향유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mM 아트갤러리의 개관 전시 '달, 맞이 展'은 오는 5월 31일부터 7월 31일까지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에서 관람객을 만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