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교수, '2024년 부모의 자기 돌봄과 자녀 돌봄 코칭' 주제 강연

 

[라온신문 기현희 기자]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학 교수와 문화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가 오는 3월 중순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견기업에서 '자녀를 둔 직장인들을 위한 행복 코칭 강연'을 진행한다.

 

이호선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소통 방식'과 함께 '21세기 2024년 부모의 자기 돌봄과 자녀 코칭'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기술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교육현장에서 조언해 준다.

 

이 교수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자녀들에게 자각시켜야 하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과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현재 그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했고,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 바 있다.

 

그의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상담론' 등이 있다.

 

한편 그는 오는 3월 중순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여성 CEO를 대상으로 '일과 가정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그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 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은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유인경 작가 △이재용 전 아나운서 △최일구 앵커 △이호선 교수 △앤디황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개그맨 최형만, 황기순, 김학래 등 40여 명의 스타강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