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 OST도 성공적" 안예은 '용천동굴' 발매 직후 차트인

 

[라온신문 서유주 기자] 독보적인 개성을 가진 천재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이번에는 다큐멘터리 OST에 참여해 화제다. 

 

지난 27일 발매된 안예은의 세계유산 다큐멘터리 OST '용천동굴'은 발매 직후 '용천동굴'은 멜론 최신차트 45위(28일 오전 8시 기준)와 벅스 90위(28일 오전 9시 기준)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용천동굴'은 다큐멘터리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용천동굴을 만나다'의 공식 OST 음원으로 먼 옛날 용천동굴이 만들어졌을 때의 풍경을 상상하며 안예은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안예은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와 뜻깊은 가사말이 특징으로 특히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다큐멘터리 내용을 담아 용천동굴의 모습과 더불어 설명이 함께 게재돼 독특함을 더했다. 공개된 새로운 형식의 뮤직비디오에 네티즌들은 “노래로 역사를 이야기하는 아티스트”라며 극찬했다.

 

데뷔 이후 안예은은 뛰어난 작사, 작곡 능력으로 자신만의 장르를 개척해나가는 뮤지션으로 주목받았다. 안예은은 독특한 창법을 무기로 사극 OST에 참여했고 국내 최초 설화를 바탕으로 한 호러송 장르를 개척해 매년 여름 발매하고 있다. 이밖에도 안예은은 동요 ‘문어의 꿈’을 발표하거나 한글날 기념 발매곡 ‘열 달 아흐레’를 만들어 선보였다.

 

지난달 1일에는 로칼하이레코즈를 통해 싱글 ‘메롱해치’를 발매하며 신박한 매력을 뽐냈다. ‘메롱해치’는 경복궁에 대한 궁궐 해설사의 역사적 설명을 담은 교양 콘텐츠 '메롱해치 날름쏙쏙'의 공식 주제가로 설의 동물 해치를 캐릭터화한 ‘메롱해치’의 시선을 그려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