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2 42호’, ‘moonlight’ 발매 “싱어송라이터 태우로 활동 시작”

 

[라온신문 김소민 기자] ‘싱어게인2’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대중을 사로잡았던 42호가 싱어송라이터 태우(TAEWOO)로 돌아온다.

 

태우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moonlight’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moonlight'는 태우가 가진 매력적인 보이스와 잔잔하고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R&B 곡으로 모든 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그로 인해 역설적으로 생겨나는 외로움, 공허함을 달빛에 비유해 표현했다.

 

태우는 자신의 빛으로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빛내줄 수 있는 사람의 존재를 달로 비유해 외로움을 비롯한 감정을 음악으로 담아냈다. 직접 곡의 작사·작곡을 맡은 태우는 그만의 감성으로 쓰인 부드러운 가삿말을 통해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모든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태우는 지난 2021년 ‘Pause’로 데뷔한 신인 싱어송라이터로 이어 발표한 'hitmeup'으로 자신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독특한 감성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싱어게인2’에 42호로 출연한 태우는 첫 방송에서 김현철의 ‘달의 몰락’을 색다르게 선보이며 호평을 자아냈다. 당시 김이나 작사가는 "동굴 속 도시인 같은 처음 듣는 톤이었다"고 평가했으며 심사위원들의 칭찬을 얻으며 7 어게인을 받았다.

 

2라운드에서는 11호와 팀을 꾸려 현진영의 ‘흐린 기억 속의 그대’를 트렌디한 편곡으로 바꿔 소화해 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3라운드까지 오른 태우는 김건모의 ‘스피드’를 세련되게 편곡해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열창했지만 아쉽게 탈락했지만 본인만의 색깔을 잘 드러낸 싱어송라이터라는 평을 받으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42호로서의 짧은 추억, 제 인생에 잊지 못할 기억이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다양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었고, 제 인생에 오래도록 남을 좋은 음악 친구분들을 만나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저를 알아주신 분들 너무 감사하고, 곧 발매될 저의 음악들로 채워나갈 다양한 이야기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우의 신곡 'moonlight'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