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두커뮤니케이션즈, 'K-STEAM School' 서비스의 e-Sports 교과목서 AA 등급 획득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위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규하)는 한국U러닝연합회(KAOCE)로부터 글로벌 교육 서비스 플랫폼인 ‘K-STEAM School’의 e-Sports 교과목에서 AA 등급(90점 이상)의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한국U러닝연합회는 매년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는 교육 품질인증 기관으로 해당 기관의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하게 되면 보유 여부만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라는 것을 입증받을 수 있게 된다.

 

e-Sports 교과목은 전체가 영어로 제작돼 다양한 국가에서 학습이 가능한 흥미로운 과정이며 e-Sports 종목이 아시안게임 등에서 중요한 스포츠로 인정받아 우리나라의 위상과 존재감을 향상할 수 있는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라는 극찬받았다.

 

e-Sports는 총 5개의 Unit으로 구성돼 있으며 e-Sports의 개론과 직업군, League of Legend 플레이 방법 및 경기 운영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e-Sports의 문화적인 측면과 함께 글로벌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협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K-STEAM School’ 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글로벌 비대면 교육시장 선점을 위한 디지털트윈 기반 K-STEAM 서비스 지원 시스템 개발 및 교육 현장 실증’ 연구 과제의 일환으로 개발 중인 서비스다.

 

한편 위두커뮤니케이션즈는 2022년부터 협력 중인 우송대 나노팜즈와 18개 국가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실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온라인 학교(ADLS)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교육 강좌 개설을 확대하고 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