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탄소산업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탄소산업 우수창업 아이디어·아이템 발굴"

 

[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캠틱종합기술원은 탄소산업 분야의 우수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발굴 활성화를 위해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를 오는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하는 ‘2023년 창업지원사업’은 탄소산업의 저변을 넓히고 기술피벗과 업종전환 지원을 통해 초기창업자의 기술고도화 및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탄소 소재 부품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1~5인 이내로 구성된 대학(원)생 팀 △탄소 소재 및 부품을 활용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탄소 소재 및 부품을 활용한 아이템을 보유한 7년 이내의 창업자까지 3부문으로 대상을 나눠 신청받을 예정이다.

 

모집기한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6월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사업신청서와 함께 공고문에 첨부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대상별로 안내된 이메일에 접수하면 된다. 1차로 선정된 이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해커톤 평가를 실시한 뒤 결과에 따라 시상 및 최종선발이 결정된다.

 

지원 기간은 2023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고 최종 선발 시 △대학(원)생은 우수아이디어 상위 3팀에 총 1천만 원 상당의 부상을 지원 △예비창업자는 최대 3천 5백만 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 자금 지원 △기창업자는 최대 5천만 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3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과 전체 운영에 대한 안내를 위해 오는 6월 1일 1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 참가 신청은 모집공고문 내 온라인 설명회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주관기관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탄소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며 “탄소산업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및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