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공덕농협은 지난 2022년 12월 20일 자사 브랜드 상상예찬 햅쌀의 판매를 ‘오!라방X네이버 상품’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덕농협 측에 따르면 네이버 쇼핑라이브, OK캐쉬백, 잼라이브 앱에도 동시에 송출돼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상상예찬 햅쌀을 소개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공덕농협의 상상예찬 햅쌀 구매 수요층인 20~30대와 부합했고, 할인행사와 구매 증정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판매된 상상예찬 햅쌀은 4년 연속 우수브랜드로 선정된 쌀로, 전북 김제에서 재배한 우리 농산물, 365일 초저온 웰빙저장, 당일 도정이 특징이다. 라이브방송 동안 햅쌀로 만든 밥을 여러 가지 반찬들과 먹는 모습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또한, 상상예찬 브랜드의 새로운 캐릭터 쌀리와 찬스도 함께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간에 등장해 판매사원으로서 역할을 다했다.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가사 속에 쌀리와 찬스 캐릭터 이름을 라임에 맞게 표현한 로고송도 눈길을 끌었다. 기존 라이브방송과 다르게 캐릭터와 로고송을 잘 활용한 이번 라이브방송은 소비자들에게 더 특별하게 다가가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홍길 공덕농협 조합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하여 연말 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많은 소비자분들께 이렇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공덕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