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장슬기 기자] 2024 수원주류박람회가 유튜브를 통한 이색 영상 홍보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시회 홍보 영상은 전시회 자체를 알리기 위한 전시부스나 관람객 등을 등장시키는 장면에 주요 프로그램들을 알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수원주류박람회는 ‘전시회가 추구하는 가치’를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풀어냈다.
특히 ‘술꾼 도심여자들’이라는 영상은 ‘솔로 탈출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소개팅 박사, 자만추 박사, 헌팅 박사 타이틀의 3인의 여성이 MZ들을 위한 연애상담을 해주는 내용이다. 10분짜리 분량에 모태솔로 남자의 소개팅 필승 방법, 스킨십 피하는 남자친구, 을의 연애, 장거리 연애 등의 스토리를 풀어낸다. 전시회 홍보를 위해서 단지 배경에 ‘수원주류박람회’ 네온사인을 배치하고, 영상 마지막에 짧게 행사소개를 넣었다.
댓글로도 많은 관심을 보여줬다. ‘화끈한 언니들과 함께하니 속시원한 상담이 되는군요’, ‘술 레시피도 알게 되서 넘 좋습니다’, 영상 재밌네요 수원주류박람회 홧팅’, ‘싱글도 커플도 다 즐길 수 있는 수원주류박람회 넘 재밌을 것 같아요’, ‘수원주류박람회 무조건 갑니다’, ‘친구들이랑 갈 예정입니다 완전 기대기대’ 등 재미있는 내용들이 댓글을 채웠다.
올해 전시회 슬로건인 ‘새로운 시작’을 표현한 쇼츠 영상도 공개했다. ‘2024년의 새로운 시작도 함께하겠습니다. 당신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시작의 순간을 축복하기 위해, 오늘도 정성으로 술을 빚고 응원을 선물합니다. 새로운 만남과 환희가 있으며 축제 같은 즐거움이 있는 곳. 바로 여기 2024 수원주류박람회’라는 스토리를 1분 영상에 담았다.
한편 2024 수원주류박람회는 글로벌비즈마켓과 수원메쎄 공동주최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 경기 최대 규모로 700여 종의 주류 및 다양한 부대 이벤트와 경품행사를 선보인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