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휘트니스 운영사 (주)리조트피플,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Pre-ICON)' 선정

 

[라온신문 김수진 기자] ㈜리조트피플 측은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프리아이콘(Pre-ICON)’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에서는 기술성 및 혁신성이 우수한 스타트업에 대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총 6단계로 운용하고 있다. 그 중 4단계인 ‘퍼스트 펭귄’은 무리 중에서 가장 먼저 바다에 뛰어든 펭귄처럼 현재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기업을 의미하며 최대 30억원을 보증 지원한다.

 

‘프리아이콘’의 경우 5단계로 창업 2년~10년 사이 도약단계에 있는 혁신 스타트업 스케일업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최대 50억원을 보증 지원한다. 마지막 단계인 ‘혁신아이콘’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최대 150억원을 보증 지원한다.

 

리조트피플은 ‘웰니스를 기반으로 한 차원이 다른 공간 집객력’의 핵심역량을 선보이며 유통사 및 건설사, 상업용 부동산 소유주들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공간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성에 대한 잠재력을 인정받아 퍼스트펭귄을 거치지 않고 프리-아이콘에 선정된 점이 주목된다.

 

리조트피플은 현재 피트니스 브랜드인 리조트휘트니스와 필라테스 브랜드인 리조트랩을 운영 중이며 최근에 오픈한 현대백화점 목동점 외에도 롯데백화점 대전점 등 다수의 유통사와 가두상권에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특히 하나은행, 라구나 인베스트먼트, 씨엔티테크, 김기사랩, 신용보증기금 등으로부터 성공적으로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올해 초 프리(pre) A 단계를 멀티 클로징했다.

 

김태호 리조트피플 대표이사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리조트피플의 탄탄한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투자유치에 이어 프리아이콘 선정까지 되어 기쁘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국내 피트니스 시장을 선도하는 웰니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즐거운 뉴스, 라온신문 RAON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