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태 대표 광고제 '애드페스트'서 11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4'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은상 4개, 동상 6개 등 총 11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애드페스트는 스파이크스 아시아와 함께 아·태 지역의 양대 국제 광고제로 불린다. 올해 행사는 지난 21∼23일 태국 파타야에서 열렸다.

 

제일기획의 '마약 검사 포스터(Drug Test Poster)' 캠페인은 다이렉트 부문 금상 등 3개의 상을 받았다. 캠페인은 드라마 홍보 포스터를 특수 제작해 영화관, 병원 등에 배포한 공익 프로젝트로, 포스터의 일부처럼 보이는 마약 간이 검사 스티커를 떼어내 마약으로 의심되는 술이나 음료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마약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 IV의 분위기를 현실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IV '헬스테이션' 캠페인과 영화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3 울트라로 찍은 삼성전자의 '페이스' 캠페인이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한편 올해 애드페스트에서는 제일기획 본사와 자회사 임직원 3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3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활약한 말콤 포인튼 글로벌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부문별 심사위원장들을 총괄하는 총심사위원장 역할도 수행했다. 말콤 글로벌 CCO는 ‘브랜드=느낌(feeling)’이란 제목으로 이번 애드페스트의 마지막 세션을 장식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